학회소개

인사말

한국고문서학회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고문서학회 회원 여러분. 저는 13대 학회장으로 일하게 된 양진석입니다.

 우리 한국고문서학회가 1991년에 발족하여 2017년이 되었습니다. 사람으로 치면 그야 말로 힘이 넘치는 청년입니다. 이제 발을 딛고 굳건하게 서는 정도가 아니라 뛰어야 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일들을 만들고 헤쳐 나갈 수 있는 저력을 학회가 지닌 것입니다.

 모두 여러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그리고 학회를 위해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말미암은 것이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임 회장님들을 비롯한 여러 임원들께서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한국고문서학회에서 진행해오던 연구발표회, 학술대회, 학술지 간행 등에 대한 계획들을 보다 많은 연구자들과 의논하여 진행할 것이며, 서로를 격려할 수 있는 좋은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한국고문서학회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사업에 대한 고민도 해보려 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 우리 학회가 학회다운 모습을 보이고 보다 우뚝 서게 되는 모습을 상상하고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5월 22일 월요일의 상쾌한 아침을 열면서
한국고문서학회 회장 양진석



전임 회장 인사말

이수건 회장         정구복 회장         이영훈 회장         박성종 회장         김현영 회장         전경목 회장